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한번은 성경을 잘 아는 율법학자가 예수님을 찾아와서 율법 가운데 가장 큰 계명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마태22:37-39)고 대답하셨습니다.

 

구약성경에 “하라”와 “하지 말라”는 율법이 613개 있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중에 가장 크고 중요한 계명으로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을 드신 것입니다. 한 걸음 더 나가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구약 율법의 요약이고,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핵심임을 알려주셨습니다.

 

사순절을 지내고 부활절을 맞이하는 4월에 우리 교회에서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모임을 준비했습니다. 성금요일인 4월 14일(금, 저녁 8시 30분)에 함께 모여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함께 찬양하는 것입니다. 지난 주일 시편 134편에서 성소를 향하여 손을 들고 하나님을 송축하라는 말씀을 배웠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하는 방법 가운데 가장 앞선 것이 예배와 찬양일 것입니다. 교회가 함께 모여서 찬양하는 것만큼 귀한 것이 없습니다. 그동안 주일예배나 속회, 청년부 모임 등에서 마음껏 찬양하지 못한 아쉬움을 찬양의 밤에서 모두 쏟아내기 원합니다.

 

5월부터는 매월 첫 주 금요일에 찬양의 밤을 갖게 됩니다. 우리 교인뿐만 아니라 주변에 찬양을 목말라 하시는 분이 계시면 초청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찬양팀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시작하는 모임이 우리 교회에 또 하나의 영적인 바람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찬양으로 함께 하는 하나님 사랑과 더불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일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광고했던 <작은 사랑 나눔>입니다. 우리의 작은 마음을 이름 없이 이웃과 나누는 것입니다. 개인 또는 가정 별로 부담되지 않는 금액(20불 미만)을 드리는 것입니다. 십시일반 모아서 어려운 곳을 돕기 원합니다. 금액보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고 우리의 뜻을 실천하는 작은 시작입니다. 안내 데스크에 있는 제안함에 돕고 싶은 분들이나 기관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회는 조기순 전도사님께서 살아생전에 시작하신 소년소녀가장 돕기를 계속 이어오고 있습니다. 매월 20여명의 소년 소녀 가장들을 돕고, 대여섯 살에 돕기 시작한 아이들이 어느덧 대학생이 되고 사회에 진출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이웃사랑은 의미 있는 사역입니다.

 

더욱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섬기는 교회가 되고, 이번에 새로 시작하는 두 가지 사역도 자리가 잘 잡히길 원합니다. 한마음으로 기도하고 뜻을 모아서 하나님 마음에 합한 교회를 세워갑시다.-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