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능력으로

지난 시간에 살펴본 베드로전서 1장 5절 말씀은 흩어진 나그네를 향한 메시지였습니다. 마지막 구원을 향해서 믿음으로 나갈 때, 하나님께서 능력으로 주의 백성을 보호해 주신다는 확신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손을 꼭 붙잡고 보호하고 인도하시는 힘이라고 했습니다.

 

우리 모두 주님의 보호 하심이 필요합니다.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장애물을 만나고, 크고 작은 고민거리들이 인생길 이곳저곳에 숨어 있다가 불현듯 눈 앞에 닥칩니다.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우리의 신앙에 영향을 끼치는 것들이기에 기도하면서 나갑니다. 날마다 하나님의 손길을 구합니다. 믿음으로 주님을 바라보고 한 걸음씩 나가는 인생길입니다.

 

교회적으로도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면서 함께 기도하고 싶은 일들이 있습니다. 첫째로, 우리 교회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 굳게 서는 것입니다. 교회는 신앙 공동체입니다. 무엇보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충실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며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거룩함의 길을 가야 합니다.

 

둘째로, 참빛 식구들을 위해서 기도하기 원합니다. 육신적으로 연약하신 어르신들, 젊은이들의 앞길, 자라나는 아이들과 그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육신이 연약해지시는 권사님들을 뵈면서 마음이 아픕니다. 오래된 지병을 비롯해서 육신에 상함을 지니신 참빛 식구들도 계십니다. 우리 하나님의 능력이 육신의 연약함에 임하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치료의 광선을 비춰주시길 간구합니다. 믿음으로 육신의 연약함도 이기시고 더욱 큰 은혜를 경험하시길 기도합니다.

 

셋째로, 구제하고 선교하는 교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작은 사랑 나눔>과 초록 우산을 통한 고국의 소년소녀 돕기 등 마음껏 이웃을 섬기기 원합니다. 우리는 부족하지만 넉넉하시고 수가 많으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넷째로 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셔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보면서 잠잠히 그리고 열심히 기도했고, 실제로 하나님께서 교회와 참빛 식구들을 붙잡고 계심을 눈으로 보며 감사했습니다. 오고 가는 발길이 많은 우리 교회이지만 하나님께서 자신의 교회를 채우시고 자라게 하심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니 우리 역시 교회의 부흥에 동참하기 원합니다. 주변에 예수님을 믿는 신앙이 필요하거나 원하시는 분들, 교회 출석을 쉬고 계시는 분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이웃 전도에 힘쓰는 것입니다.

 

우리 함께 열심히 기도하고 힘쓰면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세워갑시다. -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