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3)

새해 첫 달도 절반이 훌쩍 지났습니다. 참빛 식구들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사신 줄 압니다. 힘들 때마다 <쿰>하고 일어나고, 앞으로 나가야 할 때는 <쿰>하고 힘을 받아서 새해를 살고 계시는 줄 압니다. 올 한해 주저앉지 말고 순간순간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세상에 예수님의 빛을 비춰야 합니다. 참빛되신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면, 우리에게서 예수님의 빛이 발할 것입니다.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빛, 죽음이 베어 있는 세상에 생명의 빛을,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구원에 이르게 하는 복음의 빛을 세상에 비추는 것입니다. 참빛 식구들을 통해서 예수님의 빛이 세상에 비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어두운 세상이었습니다. 정의와 공의가 사라지고, 사람들의 손에는 피가 묻어있고, 악독한 말이 난무했습니다(사59:2).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없고 도리어 하나님을 배반했습니다. 하나님을 속이고 패역과 거짓말을 일삼았습니다 (사59:13). 남아있는 사람들이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했지만, 하나님의 침묵은 길어졌습니다. 구원의 손길은 멀게만 느껴졌습니다.

 

그때 하나님이 나서서 자기 팔로 구원을 베푸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세상을 구하시려는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하나님을 배반하고 악한 길로 나갔던 사람들은 그들의 행위대로 심판하시고, 하나님을 대적하고 세상을 죽음으로 몰고 갔던 원수들에게 보복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임하시니 끝까지 믿음을 지킨 주의 백성들에게는 구원의 날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는 순간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떠났지만, 신실하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과 맺으신 언약을 몸소 지키실 것입니다(사59:21).

 

세상은 여전히 어둡습니다. 아직 바뀐 것은 없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을 향해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사60:1)고 명령하십니다. 하나님의 빛과 하나님의 영광이 그 위에 임할 것입니다. 어둠으로 뒤덮인 깜깜한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과 빛이 임하니 세상 만국 사람들이 빛을 찾아 예루살렘으로 올 것입니다. 새로운 세상이 열린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괴롭히던 이방 나라들이 제물을 갖고 예루살렘으로 올라옵니다. 미디안과 에바의 낙타들, 금과 은을 갖고 오는 스바 사람들, 남쪽 아라비아 게달 민족은 양을 갖고 와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것입니다. 당시 땅끝이라고 여기던 다시스에서도 금과 은을 배에 싣고 와서 하나님께 드립니다.

 

함께 어울려 하나님을 예배하는 모습 속에서 장차 이뤄질 하나님 나라를 봅니다. 슬픔이 사라지고 기쁨이 찾아왔습니다. 어둠이 사라지고 빛이 세상을 밝히고 있습니다. 시기와 질투, 반목으로 어두웠던 세상이 밝아질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면서 올 한해 일어나 빛을 발합시다.- 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