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사랑 나눔

올해 우리 교회 표어는 <서로 사랑하라>입니다. 공동체 속에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은 주님의 교회로 모인 우리에게 주어진 의무이자 특권입니다. 사랑이 빠진 공동체는 온전한 교회가 될 수 없습니다. 성경에서도 우리가 서로 사랑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고, 세상 사람들이 우리가 예수님의 제자임을 알게 될 것이라고 가르쳐줍니다(요한13:35).

 

우리 교회는 여러 세대가 함께 지내지만, 서로 배려하고 격려하고 사랑하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젊은이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니다. 젊은이들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하며 존경을 표합니다. 어려운 일을 당한 참빛 식구들을 위해서 한마음으로 기도합니다. 무엇보다 사랑으로 교회가 하나 됨에 감사드립니다. 고린도전서 13장 말씀대로 오래 참고, 온유하며, 자랑하거나 교만하지 않고, 무례히 행하지 않으며, 참되고 진리와 함께 기뻐하는 사랑의 공동체를 세워왔습니다. 얼마나 감사한지요!

 

우리가 서로 사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힘겹고 외로운 타지에서 서로 사랑함으로 성도의 정을 나누고 지난주에 배운 대로 서로 위해서 기도하고 격려하는 것 자체가 큰 힘입니다. 무엇보다 서로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명령을 실천하는 것이니 의미 있고 소중한 일입니다. 그런데 사랑이 우리 안에만 머물지 않도록 밖으로 흘려보내는 이웃 사랑도 실천해야 합니다.

 

드디어 연초에 말씀드린 <작은 사랑 나눔>을 실천할 기회가 왔습니다. 이스트 베이 리치먼드 지역에 있는 학교입니다.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랍니다. 교장 선생님께서 6학년 임원들에게 소망을 심어주기 위해서 워싱턴 DC 방문을 계획하시고 필요한 자금을 모금하고 계십니다.

 

한인 교회로서 한인들을 섬길 생각을 많이 했는데, 주류 사회를 돕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고 무엇보다 거친 환경에서 자라는 어린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일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각 가정이나 개인별로 최대 $20까지 헌금하시면 됩니다. 여윳돈이 아니라 자신을 위해서 꼭 써야 할 자금을 아껴서 헌금하시면 좋겠습니다. 5월 둘째 주일에 헌금해서 우리의 마음을 익명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올 한해 서너 번 작은 사랑 나눔을 실천할 계획입니다. 가능하면 이번 경우처럼 성도님들께서 제안하는 곳을 돕기 원합니다. 주변에 또는 언론 보도나 소식을 듣고 우리의 작은 정성을 모아서 돕고 싶은 기관이나 개인이 있으면 안내 데스크에 있는 제안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수년 동안 해온 초록우산을 통한 고국의 소년 소녀 돕기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이웃에게도 작은 사랑을 나눌 때, 마음껏 구제할 수 있는 교회가 될 줄 믿습니다. 할렐루야! -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