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하나님 (9)

– 성령의 능력

 

성령에 대한 말씀을 연속해서 살펴보았고 오늘이 마지막 시간입니다. 이번 연속 설교를 통해서 참빛 식구들이 성령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알고, 보혜사 성령 하나님과 친해지고, 성령의 임재와 능력을 경험하시길 원했습니다.

 

보혜사 성령 하나님은 우리 마음속에 계시는 예수님이라고 했습니다. “보혜사”는 성령 하나님께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심을 가리킨다고 했습니다. 함께 걸으시고, 곁에서 위로하시고 힘을 주시고 인도하십니다. 진리의 영이시니 생명과 진리 되신 예수님께 인도하십니다.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께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변호하십니다. 물론, 성령 하나님이 계시기에 삼위 하나님의 교제도 가능합니다.

 

성령 하나님은 삼위 하나님 가운데 가장 감정적이고 어머니같은 분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를 감싸주시고, 우리의 연약함을 담당하시고, 우리가 기도할 수 없을 때 탄식하면서 기도하는 분입니다. 바람은 눈으로 볼 수 없지만, 바람의 존재를 확실히 알고 바람의 능력을 인정하듯이, 눈에 보이지 않는 성령도 느낄 수 있습니다. 성령의 체험입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계심을 세상에 드러내 보이는 증거가 바로 아홉 가지 성령의 열매라고 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이라면 성령의 열매를 맺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신앙 인격입니다. 성령의 열매가 우리에게 있고, 교회 공동체는 물론 기독교 전체가 성령의 열매를 세상에 보여줄 수 있다면, 추락한 기독교의 위상이 다시 회복될 것입니다.

 

오늘 마지막 시간에는 성령의 능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향해서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성령을 기다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성령이 임하면 권능을 받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행1:8). 발전기(다이나모)를 연상시키는 <뒤나미스> 라는 헬라어가 쓰였습니다.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은 능력의 하나님이십니다. 두려움을 쫓아내고, 염려를 없애고, 어떤 어려움도 뚫고 나갈 힘을 주십니다. 따라서 성령의 사람은 예수님을 증거합니다. 초대교회에는 성령의 능력으로 죽음까지 불사했습니다. 바울이 에베소 교회를 마음에 그리면서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시는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한 것을 너희가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엡1:19)고  기도한 것도 성령의 능력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한 주간 “성령 하나님”을 부르며 지냈습니다. 우리 마음속에 계시는 성령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원했습니다. 술에 취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에 취하는 성령 충만함을 더욱 원합니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이 우리로 인해서 근심하지 않도록 하나님 뜻에 맞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플레처라는 분이 말했듯이, 참빛 식구들께서 각자의 오순절 성령 강림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