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교회

새해를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반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서로 사랑하라>는 표어로 시작된 우리 교회의 올해 사역도 후반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우리 교회는 무리하게 많은 일을 계획하지 않습니다. 모임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늘 말씀드리듯이 교회는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데 힘을 주는 영적 주유소와 같은 곳입니다. 신앙의 종착점은 교회가 아니라 삶의 현장임을 명심하고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으로 사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반기를 맞으면서, 교회의 사역을 다시금 점검해 봅니다. 주일예배는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모두 참석하시니 감사할 뿐입니다. 새벽 기도회와 수요 예배는 권사님들께서 자리를 지키십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성경공부를 따로 개설하지 않기에 가능한 대로 수요 예배에 참석하셔서 하나님 말씀을 배우시길 부탁드립니다.

 

한 달에 한 번 모이는 속회에서도 힘닿는 대로 하나님 말씀을 배우고 서로를 위해서 기도하는 성도의 교제가 있어야 합니다. 속회에서는 “나를 돌보시는 하나님”이라는 주제에 맞춰서 각자의 신앙 여정을 12과에 걸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청년부는 금요일에 만나서 성경을 공부합니다. 요즘은 예수님의 비유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기혼자 그룹을 위해서 목요일 저녁에 온라인 성경공부반을 개설했고, 필요에 따라서 기도원에 올라가서 하룻밤을 지내기로 했습니다. 참빛 보이스도 꾸준히 계속되어서 교회의 젊은이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격려하기 원합니다. 4월부터 시작한 금요 찬양 예배를 통해서 찬양 가운데 임하시는 하나님을 깊이 만나기 원합니다. 찬양대와 찬양팀의 은혜로운 찬양에 매주 은혜를 경험합니다. 선생님들께서 우리 아이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깊이 전해 주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확실히 전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만들고, 섬길 지체들이 있을 때 사역을 시작하는 것이 제 목회와 우리 교회 사역의 특징입니다. 시도하다가 섬기는 분들이 부족하거나 힘들면 과감히 접고 다음을 기약합니다. 그래도 뒷전에서 궂은 일로 교회를 섬기는 손길이 있기에 여기까지 왔습니다. 김치 담그기부터 교회 이곳저곳을 살피고 수리하시는 권사님, 주일 찬양대를 위해서 간식을 준비해 주시고, 주일 친교를 맡아 주시고, 안내하시는 권사님까지 섬김의 본이 되어 주십니다. 이렇게 교회가 세워집니다.

 

교회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정착하시고, 하나님을 알아가려는 성도님들의 마음에 그리스도의 복음이 들어가면서 우리 교회가 제사장 나라로, 택하신 주의 백성의 모임으로 자라길 원합니다.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덕을 세상에 전하는 참빛 교회와 성도님들이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