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사랑 나눔

올해 우리 교회 표어가 “서로 사랑하라”입니다. 연초에 표어를 정하면서 우리 교회에 사랑이 넘치길 원했습니다. 세대가 어울려 있고, 발걸음이 잦은 교회이니 늘 크고 작은 변화가 생깁니다. 교회 사역도 인생사와 비슷해서 올라갈 때가 있으면 내려갈 때가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하나님의 함께 하심과 인도의 손길을 경험합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에 베드로전서에서 배운 대로 우리 모두 마음과 생각을 같이 하고, 서로 뜨겁게 사랑하면서 교회를 세워 나가면 어떤 어려움도 이길 수 있습니다.

 

교회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 미국이라는 큰 나라에서 흩어진 나그네로 살아갑니다. 나그네의 삶은 외롭고 때로는 고달프고 지칠 때가 많습니다. 그때 함께 걷는 동지들이 있다는 것 자체가 힘이 됩니다. 같은 처지에서 같은 고민을 하면서 인생길을 걷는 신앙의 동지들보다 더 귀한 분들이 세상에 없습니다. 참빛 교회 식구들이 서로 사랑하면서 서로에게 신앙의 동지가 되어주길 바라면서 올해 표어를 “서로 사랑하라”로 정했습니다.

 

그렇지만 한 켠이 아쉽고 죄송스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네 몸과 같이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이 자꾸 떠올랐습니다. 우리의 사랑은 이웃 사랑으로 이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작은 사랑나눔>을 제안했습니다. 가족 또는 개인별로 20불 안에서 무명으로 헌금하고, 그것을 역시 무명으로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기로 한 것입니다. 참빛 성도님들께서 제안해 주시는 곳을 우선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번에는 리치몬드에 있는 초등학교에 기부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이 워싱턴 DC를 다녀오는데 필요한 경비를 슬쩍 지원한 것입니다.

 

다음 주일에 두 번째 작은 사랑 나눔을 위한 헌금을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우리 성도님께서 추천하신 과테말라의 께찰떼낭고에서 사역하시는 강순진 선교사님과 사랑을 나눕니다. 해발 2,400m 고지대에 위치한 화산 지역이라고 합니다. 고지대이지만 과테말라 농산물의 절반을 생산할 정도로 비옥한 곳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찾아 모여들고 있답니다. 강선교사님(72세) 께서는 2006년부터 과테말라에서 사역하셨습니다. 교회는 물론 장애와 극빈 가정을 도우시고, 거리에서 무료급식, 의료와 교육 등 여러 기관들과 더불어 신실하게 사역하시는 분이십니다. 저희 작은 마음이 선교사님께 힘이 된다면 더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두 번 정도 작은 사랑 나눔을 더 실천할 계획입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가 있으면 안내 데스크에 있는 제안함을 통해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말 그대로 작은 사랑 나눔입니다. 한 주간 선교사님을 위해서 기도하면서, 사랑 나눔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河-